“퇴직 교원에게 감사, 신규 교원에게 설렘” 세종시교육청 훈·포장 전수식 및 임명장 수여식 개최

기사입력 2025.08.27 15:26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84명 교육공무원 임명과 27명 퇴직 교원 훈·포장… 세종 교육의 과거와 미래를 잇는 자리 마련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원 훈·포장 전수 및 임명장 수여1.jpg
    8월 27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교육공무원 훈·포장 전수식 및 임명장 수여식’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훈·포장 대상자에게 포장을 전수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8월 27일 본청 2층 대강당에서 8월 말 퇴직 교원 27명에 대한 훈·포장 전수식과 9월 1일 자 인사발령에 따른 교육공무원 84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설렘’을 주제로, 교직 생활을 마무리하는 교원에게는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새롭게 출발하는 교원에게는 환영과 격려를 전하며 세종 교육의 과거와 미래를 이어가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훈·포장은 ▲황조근정훈장 6명 ▲홍조근정훈장 8명 ▲녹조근정훈장 5명 ▲옥조근정훈장 5명 ▲근정포장 3명으로 총 27명이 수상했다.

    임명장을 받은 교육공무원(2025년 9월 1일자 인사발령)은 ▲교육전문직원 25명 ▲교(원)장 19명 ▲교(원)감 22명 ▲신규교사 18명으로 총 84명이다.


    수여식은 훈·포장 전수, 임명장 수여, 뱃지 패용, 대표자 선서, 퇴직 교원 고별사, 신규교사 대표 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세종시교육청 뱃지 달기 행사를 통해 교원들은 소속감과 자부심을 느끼며 교직 생활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다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교진 교육감은 퇴직 교원에게 “아이들의 삶을 밝히는 길을 묵묵히 걸어온 헌신이 세종 교육의 초석이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경험과 지혜를 나누며 세종교육의 성장을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새롭게 임명된 교육전문직원과 교원들에게는 “교직에 첫발을 내딛던 설렘과 새로운 일을 맡았을 때의 두근거림을 잊지 말아 달라”고 전하며, “오늘의 설렘이 아이들에게는 희망이 되고 세종 교육의 내일을 여는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