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안전체험교육원, 2학기 안전체험 프로그램 개강

기사입력 2025.08.25 14:4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실습·체험 중심 교육으로 생활 속 안전 습관 형성 및 위기 대응 역량 강화

    학생 안전의식 함양 위한 안전체험교육원 2학기 프로그램 개강1.jpg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에서 학생들이 교통안전 체험관 교육을 받으며 생활 속 안전 수칙을 배우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원장 고혜정, 이하 안전체험교육원)은 8월 20일부터 2학기 안전체험교육원 체험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안전체험교육원은 지진·풍수해·자동차·항공·선박 등 12개 체험관을 갖추고 있으며, 사회적 이슈와 학교 현장의 수요를 반영해 참가 학생들이 이 가운데 3~4개 체험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학생들은 실습 중심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위기 상황에 신속히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게 된다.


    교육 강사들은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체험 기자재 조작법과 지도안을 숙지하고, 학교급별 맞춤형 안전교육 모의수업을 진행하는 등 철저히 준비했다. 또한 체험교육 전후 협의를 통해 학생들이 체험 내용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의 질을 높였다.


    특히 2학기에는 ▲중학교 이상 대상 프로그램의 모둠 구성을 개선해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직업체험관에 가상현실(VR) 장비를 도입해 산업 현장의 위험성을 이해하고 대응하는 교육을 강화했으며, ▲산행체험관(클라이밍 포함) 수업을 다양화해 체험의 폭을 넓혔다.


    참여한 학생들은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덕분에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며 “다음에는 이번에 하지 못한 체험관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혜정 원장은 “학교 현장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프로그램을 내실화하겠다”며 “세종시 아이들이 체험형 안전교육을 통해 생활 속 안전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교육기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