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국무총리 표창 수여로 모범공무원 5인 선정

기사입력 2025.08.01 17:09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세종시교육청, 국무총리 표창 수여로 모범공무원 5인 선정

    세종시교육청  2025년 상반기 모범공무원 총리 표창 수여식 열려3.jpg
    8월 1일(금) 9시에 열린 2025년 상반기 모범공무원 표창 수여식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8월 1일 오전 9시 교육청 대강당에서 2025년 상반기 모범공무원 표창 수여식을 열고, 헌신적인 자세로 교육행정 발전에 기여한 소속 공무원 7명 중 5명에게 직접 시상했다.


    모범공무원 표창은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직무를 수행하며 타의 모범이 되는 공무원에게 수여되는 정부 포상으로, 국무총리 표창 훈격을 가진다.


    이번 표창 수상자는 ▲김현정(감사관실) ▲양현상(소통담당관실) ▲명인호(조치원신봉초 교사) ▲임쥬리(한솔초 교사) ▲김용균(새뜸초 교사) 등 총 5명이며, 2명은 개인 사정으로 수여식에 불참했다.


    수여식에서는 국무총리 직무대행인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명의의 표창장이 대독 형식으로 전달됐고, 이어 최교진 교육감이 직접 상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 후에는 동료 직원들의 축하 속에 꽃다발 전달과 기념촬영이 이어졌다.


    소통담당관실에서 2년 넘게 공보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온 양현상 주무관은 “과와 팀의 선후배님들을 대신해 받은 상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모범이 되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다하며 교육 현장에서 변화를 이끄는 이들이 진정한 영웅”이라며, “이번 표창이 본인의 노력에 대한 보상이자 세종 교육현장의 자긍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