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스스로 점검하는 교무학사 업무” 대전교육청, 2025 나이스 자율사이버감사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5.10.14 17:14 댓글수 0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월 14일, 교무학사 분야의 자율적 점검 강화를 위해 ‘2025년 나이스 자율사이버감사 사용자 연수’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율적 내부통제 체제 강화를 위해, 나이스(NICE) 시스템의 ‘자율사이버감사 메뉴’를 활용한 교무학사 분야 점검 방법에 대한 안내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초·중·고·특수학교 교원 중 참여를 희망한 18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학교생활기록부, 출결사항 등 총 43개 항목에 대해 학교별 자체 점검 계획 수립 및 실습 방법이 안내됐다.
특히 연수에 앞서 대전교육청은 사용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나이스 자율사이버점검 매뉴얼’을 제공했으며, 이를 통해 교원 누구나 학교의 교무학사 업무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연수에서는 자율사이버감사 시스템의 기능 설명과 더불어, 권한 부여 절차, 감사계획 수립 방법, 실제 점검 운영 절차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이 다뤄졌다. 이를 통해 현장 교원들이 사전에 오류를 예방하고, 자율적인 문제 인식과 개선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이차원 감사관은 “이번 연수는 단순히 시스템 사용법을 익히는 교육을 넘어, 학교 구성원이 자율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실질적인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교무학사 업무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