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세종시교육청, 예방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5.10.14 17:10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역량 강화… 교육기관 중심의 안전문화 확산 도모

    세종시교육청, 중대재해 예방 담당자 전문연수를 통한 안전문화 확산2.jpg
    10월 14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열린 ‘중대재해 예방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에서 참석자들이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본청, 직속기관, 각급학교의 중대재해 예방 업무 담당자 158명을 대상으로 ‘2025년 중대재해 예방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현장에서 실질적인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교육기관 역시 안전관리 의무가 더욱 강화됨에 따라 담당자들의 법적 소양 및 대응 역량 제고가 중요한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연수 내용은 ▲중대재해처벌법 개요와 핵심 조항 ▲교육기관의 법적 의무 및 이행 방안 ▲과거 중대재해 사고 사례 분석과 예방 대책 등으로 구성됐다. 전문 강사의 사례 중심 강의와 함께 실무적인 적용 방안에 대한 안내도 병행돼 현장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현재 학교안전과장은 “중대재해 예방은 담당자 개인의 역량뿐 아니라 교육청과 기관 전체의 안전 의식 향상이 전제되어야 한다”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각 기관에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학생과 교직원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연속적인 안전교육과 현장 점검, 제도 개선을 통해 교육현장의 안전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