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유아 거점형 돌봄기관 업무담당자 생각나눔자리 실시

기사입력 2025.07.10 23:3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충남형 돌봄 운영 모델 발굴 위한 의견 교환… 컨설턴트와 함께 운영 방안 논의
    사진_유아 거점형 (2).jpeg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0일(목)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서 유아 거점형 돌봄기관 업무 담당자 및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생각나눔자리를 실시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0일(목)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서 유아 거점형 돌봄기관 업무 담당자 및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생각나눔자리를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생각나눔자리는 거점형 돌봄을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의 업무 담당자와 컨설턴트가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고 충남형 돌봄 운영 모델의 발굴을 위해 생각을 모아보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충남교육청은 희망하는 유아 누구나 이용 가능한 돌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올해부터 시범사업으로 거점형 돌봄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컨설턴트로 공립유치원 원감, 사립유치원 원장, 교육지원청 장학사, 행정실장, 보육 전문가로 구성하여 서면 컨설팅, 현장 방문 컨설팅, 모니터링을 통해 돌봄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양은주 유아교육복지과장은 "모든 유아들이 양질의 돌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돌봄의 틈새가 생기지 않도록 살피고, 내실있는 거점형 돌봄이 운영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이번 생각나눔자리에서 나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거점형 돌봄사업의 질적 향상과 효율적 운영 방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