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서천군-서천교육지원청, 농촌유학 운영교 확대 3자 협약

기사입력 2025.07.10 23:31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서천형 농촌유학 활성화 위한 협력체계 구축… 인구소멸위기 극복 마중물 기대
    사진1_서천형 농촌유학 운영교 확대 ‘지자체와 손잡다’.JPG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0일(목) 서천교육지원청에서 충남교육청, 서천군, 서천교육지원청이 함께 서천형 농촌유학 운영교 확대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실시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0일(목) 서천교육지원청에서 충남교육청, 서천군, 서천교육지원청이 함께 서천형 농촌유학 운영교 확대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김지철 충남교육감, 김기웅 서천군수, 김흥집 서천교육장을 비롯한 관계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서천형 농촌유학 운영교 확대와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서천형 농촌유학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방안 마련, 지속가능한 서천형 농촌유학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을 통해 협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작은학교 운영 내실화를 지원하기 위해 농촌유학사업(가족체류형)을 하고 있으며 2025년 공주 마곡초, 서천 마산초, 홍성 서부초, 태안 이원초 총 4교를 운영하며, 21가구 36명의 유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서천군을 시작으로 농촌유학사업이 교육청-지자체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인구소멸위기를 극복하는 마중물 사업이 되길 기대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제도·정책·재정적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서천 지역의 농촌유학 프로그램이 더욱 체계화되고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