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다 메달, 상업교육의 저력 입증” 충남교육청, 전국상업경진대회서 우수 성과

기사입력 2025.09.08 14:25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교육부장관상 2개 포함 총 44개 메달 획득… 전국 2위이자 최다 수상 실적

    사진1_충남교육청.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jpg
    9월 2일 경북 경주에서 열린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충남 대표단이 개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9월 2일부터 4일까지 경상북도에서 열린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 2개를 포함한 총 44개의 메달을 수상하며 전국 2위의 성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한 가운데, 충남 도내 13개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에서 97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들은 ▲창업동아리엑스포(천안여자상업고), ▲세무실무(한올고) 등 2개 종목에서 전국 1위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금상 7개, 은상 14개, 동상 21개 등 총 44개의 메달을 휩쓸며, 전국 시도교육청 중 가장 많은 메달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의 직무 능력 강화와 취업 역량 향상을 위한 대회로,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 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세무실무, 비즈니스프로그래밍 등 11개 경진 종목과 창업동아리엑스포, 동아리콘테스트, 대회홍보크리에이터, 경제골든벨 등 4개 경연 종목까지 총 15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들과 지도 교사들의 열정과 노력 덕분에 전국에서 가장 많은 메달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상업계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이끄는 창의적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