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 비즈니스 감각으로 스며들다”, 대전교육청, 전국상업경진대회서 19개 메달 획득

기사입력 2025.09.05 15:44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금상 4개 포함 총 19개 메달… 대전 상업계고 학생들 우수 성과 달성

    2-1. 전국상업경진대회 2.jpg
    9월 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 개회식에서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사진제공]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5년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한 대전지역 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금상 4개를 포함해 총 19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경상북도교육청 주관으로 경주시에서 개최되었으며, ‘AI 시대, 비즈니스 감각으로 스며들다’를 주제로 17개 시·도에서 약 1,6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대전시에서는 지난 5월 열린 시교육청 주관 ‘대전상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대전국제통상고, 대전대성여자고, 대전신일여자고, 대전여자상업고 등 4개 상업계고 학생 91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창업실무, 비즈니스영어, 금융실무, 전자상거래 등 총 15개 종목에 출전해 금상 4개, 은상 5개, 동상 10개 등 총 19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특히 창업 및 실무 중심의 과목에서 높은 경쟁력을 발휘해 상업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대회 첫날인 9월 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개회식과 경진장을 방문해 참가 학생과 지도교사들을 직접 응원하며 격려했다.


    김영진 대전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대전의 상업계고 학생들이 AI 시대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로 성장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실현하고 미래 사회를 주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