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원장 고혜정)은 오는 7월 5일(토), 해양교통안전공단과 협력해 여름철 해양안전사고 예방을 주제로 한 특별 토요안전체험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해양 안전사고 위험이 증가하는 시기에 대응하고, 해양교통안전에 대한 시민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선박 비상상황 대응 요령 ▲기초 선박 안전수칙 ▲구명조끼 종류 및 착용법 등 이론 중심 교육과 함께, ▲2인용 4D체험 ▲6인승 구명뗏목 탑승 ▲해양안전 의장품 전시 등 실습 중심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일상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해양안전 상황을 체험을 통해 익힐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참가 신청은 세종안전체험교육원 누리집(https://safesj.sje.go.kr)을 통해 6월 30일(월)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고혜정 안전체험교육원장은 “이번 특별 교육은 태풍과 장마 등 기상 변화가 심한 여름철, 해양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학생과 시민들이 체험을 통해 안전의식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해양교통안전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해양안전문화 확산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