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5 17:28
Today : 2025.11.06 (목)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구연희)은 11월 3일 오전 9시 10분, 청사 대강당에서 본청과 직속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11월 소통·공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27일자로 부임한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이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는 첫 공식 행사로, 구 권한대행의 당부 말씀과 명사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명사 특강은 연세웰정신건강의학과의원 김지용 원장이 ‘정신과 의사의 스트레스 관리법’을 주제로 진행했다. 김 원장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자기성찰을 통해 감정과 생각을 마주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완벽하지 않아도 스스로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자세가 마음 건강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구연희 권한대행은 “수능이 열리는 11월은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시험장 안전, 시설 점검, 수험생 지원에 온 힘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내년도 업무계획과 예산안 심의가 시의회에서 진행되는 만큼, 세종교육의 성과와 방향을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설명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교육감 선출을 앞둔 시기이지만, 그동안 추진해온 사업은 성실히 마무리돼야 하며, 시민과의 약속은 교육청이 함께 지켜나가야 할 책무”라며 공직자로서의 책임감을 강조했다.
구 권한대행은 자율적 내부통제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각 부서가 스스로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행정 오류를 예방하는 노력이 조직의 건강한 문화를 만든다”며, 자기 진단과 자율적 위험관리를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행사가 형식에 그치지 않도록 창의적이고 의미 있게 운영해 달라”며 “성과를 나누고 배우는 문화가 세종교육 전반에 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매월 ‘소통·공감의 날’을 운영하며 구성원 간 신뢰와 협력,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금호중학교 강당에서 열린 ‘2025 세종 학생 음악 나눔 축제’에서 금호중과 연서중 오케스트라가 협연을 펼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
충청남도 청양군 학생건강교육센터에서 유아들이 보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청각 관련 교육을 받고 있다. (2025년 9월 시범교육 운영 중) [충남교육청...
최창익 부교육감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5년 11월 5일 자 교육부 인사발령에 따라 최창익 전 교육부 평생직업...
11월 4일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열린 ‘2025 충남 늘봄지원실장 연찬회’에서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