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5 17:16
Today : 2025.07.26 (토)
충남의 진로교육 정책 방향성과 실효성 강화를 위한 전문가 논의가 활발히 펼쳐졌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3일(수)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홍성)에서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를 열고 충남 진로교육 정책의 방향성과 실효성 강화를 위한 깊이 있는 논의를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 정책의 기반을 점검하고 새로운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위원들은 진로교육의 현황을 공유한 뒤 안전하고 내실 있는 진로체험 활성화, 진로설계 역량 중심 진로융합활동 운영, 진로융합 인문학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 진로 프로그램 확대 등 다방면의 과제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 자리에서는 충남 진로교육의 사령탑 역할을 하는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도 함께 소개됐다. 이 교육원은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구체적인 설계를 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진로교육의 전문성과 현장성을 동시에 확보해 가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미래교육자문위원회를 통해 제시된 소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아 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진로교육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자문 결과를 바탕으로 진로교육의 질적 도약을 위한 정책을 구체화하고, 학교·지역·전문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통해 실효성 있는 진로교육을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5일(금)부터 26일(토)까지 이틀간 천안‧아산 지역 학생과 보호자를 위한 교육체험 축제인 '2025 충남 제1권역 라이즈(R...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4일(목)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5년 정기3차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천...
세종한누리 주간보호센터에서 해밀마을진로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해밀초등학교(교장 최수형)는 '2025 방학 중 아이들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원장 문민식)은 25일(금) 교육복지안전망 대상 학생 30명이 참여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