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04 15:10
Today : 2025.09.05 (금)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월 25일(수) 아산에 위치한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도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5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아이 독서로 성장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학부모들이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독서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자녀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학부모들의 정책 이해도 제고는 물론,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교육을 지향하는 자리였다.
행사는 교육부와 충남교육청,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공동으로 협력해 추진됐으며, 충남 지역 학부모는 현장에서 직접 참여하고, 전국 학부모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비대면으로도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접근성을 높였다.
‘정책이음’ 세션에서는 교육부와 충남교육청의 독서교육 정책 담당자가 주요 정책 내용을 소개하며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어 ‘90년생이 온다’, ‘2000년생이 온다’로 잘 알려진 임홍택 작가가 ‘우리 아이 독서로 성장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그는 독서의 중요성과 자녀 교육에 대한 통찰을 전하며 학부모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김효신 교육부 인성체육예술교육과장, 김정아 충남교육청 장학사, 천안아회 강희란 회장 등도 참여한 소통의 시간에서는 독서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으며, 현장 질문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도 이어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부모들이 독서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자녀 성장을 위한 실질적 해법을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미래 교육을 위한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학부모 대상 정책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교육정책 제안을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9월 4일 대전서원초등학교 앞에서 열린 어린이 안전문화 캠페인에서 관계자가 등굣길 학생에게 홍보물을 나눠주고 있다. [대전시교육청=사진제공] ...
8월 말 열린 제64회 충남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 실용음악 부문에서 한 학생이 드럼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
9월 3일 세종교육원에서 열린 음악아카데미에서 조범진 교수가 직접 연주하며 ‘로큰롤 시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세종특...
9월 4일 세종교육원 대강당에서 열린 ‘2025학년도 하반기 교(원)장·교(원)감 회의’에서 천범산 교육감 권한대행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