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5 16:44
Today : 2025.08.26 (화)
충남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공주 지역 내 학교의 재해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김지철 교육감은 6월 중순 공주고등학교와 공주교동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비탈면 보강공사와 배수로 상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공주고등학교는 과거 집중호우 시 비탈면 토사가 인근 민가로 유출되는 피해를 겪은 바 있으며, 공주교동초등학교 또한 비탈면 급경사로 인해 토사 유실 우려가 높은 상황이었다. 이에 충남교육청은 두 학교에 대해 보완 공사를 신속하게 진행 중이며, 현재 공사는 준공을 앞두고 있다.
김 교육감은 이날 현장을 점검하며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공사가 신속하고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어 운동장 배수로와 지붕 우수홈통 상태, 수목 가지치기 상태 등을 확인하며 침수 예방과 시설물 안전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강조했다.
공주고등학교 심순희 교장은 “신속한 조치로 이번 장마에는 걱정을 덜 수 있게 되어 교육청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장마철 대비를 위해 ▲배수관로 정비 ▲지붕 배수시설 점검 ▲담장·비탈면 보ㅁ수 ▲수방자재 사전 비치 등 전방위적인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주말부터 장마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교육현장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선제적 대응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8월 25일, 세종 고운고등학교에서 열린 ‘세종 예술온(ON)스페이스 학생작가 특별전’에서 학생들이 전시된 오방색 민화 부채 작품 설치물을 감상하며 작품...
8월 25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E-Waste Zero 순환자원 회수 업무협약식’에서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와 자원순환사회연대, ...
8월 25일, 세종시교육청 청사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제29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천범산 부교육감을 비롯한 사용자위원과 근로자위원들이 급식...
8월 23일, 대전중학교에서 열린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프로젝트 산출물 발표대회’에서 학생들이 전시된 탐구 결과물을 살펴보며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