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5 16:44
Today : 2025.08.26 (화)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교육부 주관 ‘2025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역량 강화 연수’ 운영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경북교육청은 인센티브 예산 4억 7천만 원을 확보하며, 지역 맞춤형 디지털 연수 확대에 탄력을 얻게 됐다.
이번 평가는 2024년 4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이뤄진 연수 운영 실적과 성과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경북교육청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부응하는 실천 중심의 교원 연수를 기획·운영해 현장 교사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으며,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생성형 AI 기반 수업 설계, 디지털 도구 활용법 등 실제 수업 적용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주목받았다.
총 8,000명 이상의 초·중·고 및 특수학교 교원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단순 전달식 교육이 아닌, 교사의 수업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와 함께 학부모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과 자녀 교육 방향에 대한 강연도 병행해, 지역과 함께하는 디지털 교육의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확보된 예산은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별 수요에 맞는 맞춤형 디지털 연수 프로그램에 투입될 예정이며, 경북교육청은 이를 통해 교원의 전문성과 학교 자율성을 강화하는 기반을 확충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지금까지 디지털선도학교 운영, 온라인 수업 플랫폼 고도화, 무선망 인프라 개선, 디지털 리터러시 연수 등 교육 전반에서 다층적인 디지털 전환 정책을 추진해 왔다. 특히 AI 디지털교과서를 중심으로 한 학습자 맞춤형 수업 모델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성과는 교원의 역량 강화와 교육 자율화에 대한 현장 중심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을 통해 학생의 창의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적극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8월 25일, 세종 고운고등학교에서 열린 ‘세종 예술온(ON)스페이스 학생작가 특별전’에서 학생들이 전시된 오방색 민화 부채 작품 설치물을 감상하며 작품...
8월 25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E-Waste Zero 순환자원 회수 업무협약식’에서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와 자원순환사회연대, ...
8월 25일, 세종시교육청 청사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제29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천범산 부교육감을 비롯한 사용자위원과 근로자위원들이 급식...
8월 23일, 대전중학교에서 열린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프로젝트 산출물 발표대회’에서 학생들이 전시된 탐구 결과물을 살펴보며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