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5 16:44
Today : 2025.08.26 (화)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월 18일, 오는 7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607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는 부이사관 1명, 서기관 5명, 사무관 2명 등 총 97명의 승진 인사를 포함해 조직 전반에 걸친 전보 인사가 포함됐다.
간부급 인사에서는 퇴직 준비에 들어간 이종국 행정국장의 후임으로 김희홍 부이사관(현 기획국장)을 전보하고, 남도현 서기관(현 총무과장)을 부이사관으로 승진시켜 기획국장에 임명했다. 이어 주요 국·과장 보직으로는 ▲소통담당관에 신의식 서기관(현 안전총괄과장) ▲예산과장에 이진석 서기관(현 소통담당관) ▲총무과장에 안민호 서기관(현 예산과장) ▲재무과장에 한기복 서기관(현 교육연수원 총무부장) ▲안전총괄과장에 유영호 서기관(현 감사총괄서기관)이 각각 전보됐다.
직속기관 인사도 이뤄졌다. ▲안전수련원장에는 류동훈 서기관(현 미래학교추진단장), ▲해양수련원장에는 황동섭 서기관(현 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 ▲남부평생교육원장에는 이병철 서기관(현 재무과장), ▲서부평생교육원장에는 조권호 서기관(현 시설과장), ▲교육연수원 총무부장에는 양선화 서기관(현 교육과정평가정보원 총무부장)이 각각 임명됐다.
또한 사무관에서 서기관으로 승진한 인물로는 ▲감사총괄서기관에 김기헌(현 총무과 노사협력팀장), ▲미래학교추진단장에 김진규(현 소통담당관 공보팀장), ▲교육과정평가정보원 총무부장에 이형래(현 총무과 총무팀장), ▲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에 최두선(현 금산교육지원청 행정과장), ▲시설과장에 임재현(현 시설과 시설기획팀장) 등이 포함됐다.
남도현 총무과장은 “이번 인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원칙을 바탕으로 능력과 경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적재적소에 배치한 결과”라며 “업무의 연속성과 전문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순환보직을 통해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사 대상자들은 6월 30일까지 업무 인수인계를 완료하고, 7월 1일부터 새로운 보직에서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8월 25일, 세종 고운고등학교에서 열린 ‘세종 예술온(ON)스페이스 학생작가 특별전’에서 학생들이 전시된 오방색 민화 부채 작품 설치물을 감상하며 작품...
8월 25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E-Waste Zero 순환자원 회수 업무협약식’에서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와 자원순환사회연대, ...
8월 25일, 세종시교육청 청사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제29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천범산 부교육감을 비롯한 사용자위원과 근로자위원들이 급식...
8월 23일, 대전중학교에서 열린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프로젝트 산출물 발표대회’에서 학생들이 전시된 탐구 결과물을 살펴보며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