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6 11:25
Today : 2025.11.06 (목)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지난 11월 4일 금호중학교 다목적강당에서 ‘2025 세종예술온(ON)학교’ 예술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세종 학생 음악 나눔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금호중학교 ‘금호윈드오케스트라’와 연서중학교 ‘연서오케스트라’가 함께 꾸민 공연으로, 읍·면과 동 지역 학생 간의 예술적 교류는 물론, 한 해 동안 갈고닦은 학생들의 연주 역량을 무대 위에서 발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두 학교 오케스트라는 각기 다른 색깔의 풍성한 레퍼토리로 청중의 큰 박수를 받았다.
금호윈드오케스트라는 2019년 창단된 53인조 관악오케스트라로, 방과후 프로그램과 여름캠프 등을 통해 실력을 다져왔다. 이번 무대에서는 ‘아리랑 행진곡’, ‘나는 반딧불’, ‘Abba Gold’ 등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곡들로 감동을 전했다.
연서중학교의 연서오케스트라는 2014년 창단 이후 다양한 문화예술 연주회와 교내외 행사에 참여하며 뛰어난 연주력을 인정받아왔다. 51명의 단원들은 ‘위풍당당 행진곡’, ‘세비야의 이발사 서곡’, ‘라데츠키 행진곡’ 등 클래식부터 대중적인 곡까지 폭넓은 무대를 선보였다.
축제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 지역 주민들은 늦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아름다운 하모니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고, 학생들은 함께하는 음악의 힘을 몸소 느끼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이석 중등교육과장은 “오케스트라 활동은 협업과 배려, 그리고 정서적 안정까지 함께 키울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예술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무대에서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세종교육청 [세종교육신문] 행정수도 세종시의 학교도서관 10곳 중 6곳이 사서교사나...
11월 5일 교사노동조합연맹(위원장 이보미)과 교육부의 간담회가 교사노동조합연맹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11월 5일 교사노동조...
▲ 교사노조연맹 이보미 위원장 [교사노조연맹] 이보미 교사노동조합연맹 위원장이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교...
초등교사노동조합(위원장 권한대행 고요한)이 11월 4일 국회 앞에서 '교사도 시민이지 RUN' 러닝챌린지를 개최했다. 초등교사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