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0.14 17:41
Today : 2025.10.15 (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오는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7회 창의융합교육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 매년 열려온 창의융합교육축제는 올해 7회째를 맞이하며, ‘과학(S)‧수학(M)‧정보(S), 생각을 현실로, 꿈을 미래로’를 주제로 학생, 교사, 학부모,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공동체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체험 ▲전시 ▲강연 ▲공연의 네 가지 마당으로 운영된다.
체험마당에서는 초·중·고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105여 개의 부스를 통해 ‘핑퐁 로봇’, ‘팝드론’, ‘내가 만드는 상상 발명 연구소’ 등 수학·과학·정보 분야의 창의 체험활동이 펼쳐진다.
전시마당에서는 ‘제12회 수학구조물대회’ 및 ‘2025 세종과학경진대회·전국과학대회’ 수상작들이 소개되며, 학생들의 우수한 연구성과를 공유한다.
강연마당에는 두 명의 전문가가 초청된다.
고려대학교 남호성 교수는 ‘수포자도 인공지능 인재가 될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인공지능의 개념과 적용 사례를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풀어낼 예정이다.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의 서용석 교수는 ‘미래 인재와 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AI 시대의 교육 변화를 조망한다.
공연마당에서는 세종예술고등학교의 개막공연을 비롯해 통기타, 케이팝 댄스, 마술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마련돼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정종필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세종교육의 비전과 핵심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의융합 역량을 기르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한초등교사협회는 14일 교육부에 학생맞춤통합지원 시행에 따른 학교 지원 요청에 관한 공문을 발송했다. [제보자] 대한초등교사협...
10월 14일 대전광역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찾아가는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업무협약식에서 대전시교육청,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들...
대전광역시교육청 감사관이 제공한 ‘교무학사분야 나이스 자율사이버감사 매뉴얼’ 표지 이미지.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월 14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열린 ‘중대재해 예방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에서 참석자들이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