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7 22:31
Today : 2025.09.18 (목)
대전광역시교육청은 9월 3일부터 11월 20일까지 초등학교 기초학력 맞춤 지원을 위한 「2025학년도 초등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심화과정)」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초등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 기본과정」을 이수한 초등교원 16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원격연수와 대면 집합 연수가 혼합된 총 30시간의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다.
대전시교육청은 매년 기초수학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기본 및 심화 연수를 통해 수학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교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수감각 결여, 연산 기초 부족, 수학 불안 등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진단부터 맞춤형 지도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지원을 강조한다.
지난 9월 13일에는 컨설턴트와 교사들이 함께 참여하는 대면 집합연수를 통해 실제 사례 중심의 분석과 교육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여 교사들은 다양한 인지·정서·행동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출발점 진단과 지도 방안을 체계적으로 학습했다.
연수에 참여한 박○○ 교사는 “현장에 꼭 필요한 사례 중심의 연수였다”며 “아이들의 수학 불안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키우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조성만 대전시교육청 초등교육과장은 “모든 아이가 수학을 즐기며 배울 수 있도록 교사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며 “기초학력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한 달간 개인과외교습의 합법적 운영을 유도하...
충남교육청이 제작한 음주운전 예방 교육 영상은 ‘음주운전은 실수가 아닌 범죄’라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각급 학교와 연수 과정에 활용되고 있다. [충남교육...
9월 16일 홍북중학교에서 열린 ‘AI 기반 스마트 교육을 위한 크롬북 기증식’에서 충남교육청과 민간 협력 기관 관계자들이 기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충...
9월 17일 금산 상곡초등학교에서 열린 ‘안심 상곡 밥상 한마당’ 행사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육공동체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