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23:48
Today : 2025.07.11 (금)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공모교장들의 통합적 리더십 강화를 위한 전문 연수를 실시한다.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천안 라마다앙코르호텔에서 '2025학년도 공모교장 배움자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1년 9월 1일자 이후 공모교장으로 임용된 초중고등학교 31명의 교장을 대상으로, 공모학교의 우수한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학교장의 통합적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연수 첫날에는 전북 군산동초등학교 김성효 교감이 '교직 내 갈등 상황에서의 언어적 대처 방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학교 현장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갈등 상황에 대한 실용적인 대응 방안을 제시하며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어 가남초, 이화초, 송남중, 연무마이스터고 등에서 실천한 학교경영 우수사례가 발표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각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성공적인 운영 노하우가 공유되면서 다른 학교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아이디어들이 오갔다.
이튿날에는 분임활동을 통해 학교 조직문화 혁신, 교육과정 실행 전략, 심리적 안전 환경 조성 등 5개 주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각 분임의 논의 결과를 공유하는 발표 시간도 가져 참가자들이 다양한 관점과 해결책을 함께 모색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토론하는 상호 학습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공모교장들이 각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서로에게서 배우는 학습공동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김일수 부교육감은 "공모교장으로서 학교 교육의 변화와 성장을 위해 힘써주시는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수가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교육 리더로서 역량을 재충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공모교장이 학교 교육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우수사례 확산과 연수를 통해 학교 교육의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대전시교육청이 7월 10일 BMK컨벤션에서 'IB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정착 방안'이라는 주제로 「2025년 제1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를 개최 ...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7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충북 괴산·증평 일원에서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상반기 운영 평가회를 개최 ...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0일(목)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서 유아 거점형 돌봄기관 업무 담당자 및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생각나눔자리를 실시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7월 10일(목) 오전 9시 30분에 세종마을학교 하반기 운영자 전체 협의회를 개최 세종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