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5 16:44
Today : 2025.08.26 (화)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6월 17일(화), 충주미덕중학교에서 충주지역 교직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교육감과의 대화 – 국제바칼로레아(IB)’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IB 프로그램 도입 이후, 교직원과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충북교육청은 권역별로 순차적으로 대화를 이어가고 있다. 충주 지역에서는 300여 명이 신청하는 등 IB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윤건영 교육감은 **‘IB와 동행하는 충북교육을 말하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IB 철학과 운영 현황 ▲수업과 평가의 변화 ▲배움과 성장 ▲앎의 전이 등 충북 미래교육의 방향을 공유했다. 이어 지속가능한 IB 교육 정착을 위한 교육가족과의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IB 관심학교인 충주미덕중학교는 현재 교과통합수업 공개, MYP 교내 워크숍, IB 콘퍼런스 운영 등을 통해 하반기 후보학교 신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윤 교육감은 “IB는 학생의 자기주도성을 키우고 학습의 본질을 되살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IB가 충북 공교육의 성장 모델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2025년까지 IB 학교를 총 18개교(준비학교 7교, 관심학교 8교, 후보학교 3교)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학교급별 맞춤형 지원 정책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8월 25일, 세종 고운고등학교에서 열린 ‘세종 예술온(ON)스페이스 학생작가 특별전’에서 학생들이 전시된 오방색 민화 부채 작품 설치물을 감상하며 작품...
8월 25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E-Waste Zero 순환자원 회수 업무협약식’에서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와 자원순환사회연대, ...
8월 25일, 세종시교육청 청사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제29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천범산 부교육감을 비롯한 사용자위원과 근로자위원들이 급식...
8월 23일, 대전중학교에서 열린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프로젝트 산출물 발표대회’에서 학생들이 전시된 탐구 결과물을 살펴보며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있...